○ 건강정보

양퍄즙의 효능

민들레@ 2008. 9. 2. 15:14

백과사전 연관이미지


1. 양파가 가족의 건강을 지켜드립니다.

1) 스태미너 강화
양파의 비타민A는 정자의 생성에 필수적 이며, 비타민B1은 성활동을 장악하는 부교 감 신경의 기능을 왕성하게해 남성들의 정력강장제로 탁월합니다. 또한 양파는 허약 체질이나 신경쇠약 환자의 회복식으로 적당합니다.

2) 불면증
양파는 진정제나 신경안정제 역할을 해 마음이 긴장될 때나 잠이 안올 때 생양파를 먹으면 양파의 매운 맛과 향기가 뇌에 작용, 정신을 안정시킵니다. (양파를 어미맡에 놓고 자거나 생으로 먹으면 잠이 잘 옵니다.)

3) 고혈압/동맥경화증
양파는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녹여 없애 동맥경화와 고지혈증을 예방, 치료하며 혈액의 점도를 낮춰 피를 맑고 깨끗하게 합니다. 또한 고혈압의 예방과 치료에 탁월합니다. (양파의 껍질을 매일 달여 마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4) 감기/기침
양파는 감기 퇴치기능이 있어 지난 수세기 동안 감기약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양파는 기도의 가래를 제거해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기침에 좋습니다.

5) 만성폐렴
양파를 지속적으로 먹으면 만성 페렴 증세가 매우 호전됩니다. (양파 150g, 생강 100g을 같이 넣고 찧은 뒤 삶아 물을 매일 3번씩 마시면 증세가 호전됩니다.)

6) 미용/다이어트
양파는 혈액을 정화하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좋고 잔주름을 예방 합니다.
특히 지방의 함량이 적고 단백질 이 많은 편이어서 여성의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7) 습진/무좀
양파는 살균력이 뛰어나 습진이나 무좀 등에도 매우 좋습니다.
(마른 양파 껍질을 가루내어 물에 타 마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8) 간장보호/알콜분해
양파는 알콜 때문에 소모되는 비타민B1의 흡수를 높힐 뿐만 아니라 독을 중화하여 간장을 보호합니다. 또한 간장속의 지방을 저하시켜 간장을 건강하게 하며 신체의 노곤함을 없애주어 신경통이나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9) 변비/알레르기/당뇨병
양파는 소화촉진, 변비, 생리불순, 유방종양, 대머리 등의 예방과 치료에도 탁월한 효능을 발휘하며, 임신중독, 약물중독, 알레르기에도 좋습니다. 특히 혈당을 저하시키며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병에도 좋습니다.


피라미드는 양파의 힘으로 쌓아올렸다?
양파는 고대 이집트의 시대에도 이미 중요한 식품이었고 약이었다. 나일강 상류에 있었던 고대 도시 테베 근방에 기원전 1500년경의 것으로 보이는 에벨파피스라는 고문서가 발굴되었다. 이 고 문서에는 당시 이집트 사람들의 음식물이나 생약에 대해 쓰여 있는데 양파나 마늘은 심장병, 두통, 찰과상, 기생충, 짐승에게 물렸을 때 등 여러가지 질병에 효능이 있다고 되어있다. 고대 이집트에 있어서 양파는 선택받은 성스러운 식품으로 이것을 먹는데 특별한 의미가 있었던 것 으로 보인다. 당시 중노동에 시달리는 노동자들의 스태미너원이었고 그것이 실제로 그들에게 도움 이 되었는지는 별문제로 하더라도 그들은 양파를 내일의 활력을 가져다 주는 성스러운 먹거리로 확신하고 있었으며 양파없이는 피라미드 건설도 불가능 하였으리라 믿어진다.


2. 원기회복에는 양파가 으뜸


양파를 강정, 강장식품으로 보는 생각은 고대 이집트에 메소포타미아 때 부터 시작되어 서양이나 중동지방에 있어서는 지금도 뿌리깊게 남아 있다. 양파의 원산지로 알려진 이란의 북부에 사는 88세 노인의 이야기이다. "내가 전혀 쇠퇴함을 모르는것은 날마다 11kg이나 되는 양파를 먹고 있기 때문이 다." 가게에서 흔히 팔고 있는 양파는 대략 1개에 200g이니까 그 노인은 날 마다 5개를 먹고 있는 셈이 된다. 하루에 1kg이라면 1년이면 365kg이 되는 데 보통사람들의 연간 양파 소비량을 약 20kg으로 추정할 경우 노인은 그 18배를 먹고 있는 셈이다.

이렇게효능좋은 양파지만 가장큰문제점은 먹고난뒤의 입냄새이다.
이럴땐 다시마나 마른김 한장을먹으면 입냄새가 사라진다.

출처 : [기타] 무공해치료식품

'○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 나이엔 어떤 운동이 藥될까   (0) 2008.09.05
다리에 쥐가날때  (0) 2008.09.02
집에서 할수있는 건강법  (0) 2008.09.01
하루반쪽 고구마먹으면..  (0) 2008.08.29
이렇게 하면 술이 잘 깬다  (0) 2008.08.29